본문 영역

e-현충시설 국민지킴이

국가보훈처는 국내외 주요 독립운동 또는 국가수호 관련 사적지 발굴과 관리를 통해 국민 애국심 선양과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 내고장에서 또는 여행 중 독립호국과 관련된 주요시설임에도 관리되지 않거나 관리가 부실한 곳을 발견하시는 경우에는 사진과 함께 의견을 보내주시면, 현충시설의 지정(검토) 및 사적지로 소중히 관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현충시설 활용 우수사례
  • 관리실태 신고 및 사적지 발굴

관련사이트

내고장 현충시설을 주민, 학생 등이 참여하여 대국민 보훈문화 확산의 장소로 활용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곳입니다.(예시:음악회, 관광코스, 이벤트행사, 홍보활동 등)
기본정보
이름 관리자
시설명 (대전)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 흉상
소재지 대전 서구 목원대학교
사례
목원대학교에서는 지난 22일 '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 전사 70주년 추모예배'를 진행하였다.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 흉상은 자유민주주의 이념을 지키는 극적 투쟁의 장이었던 한국전쟁에서 평화와 번영에는 반드시 희생이 따라야 한다는 엄숙한 교훈을 자라나는 세대에 교육하고자 건립되었다. 대위는 평양에서 출생하여 미국 하버드에서 박사과정을 수학하던 중 6.25전쟁 발발 소식에 한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미국 해군에 자원입대하여 인천상륙작전 시 극동해군사령부 정보장교로 참가하여 작전 성공 기여하였으며, 서울수복작전을 위한 정찰임무수행 중 적의 총탄에 맞아 28세에 전사하였다. 이 공로 충무무공훈장, 미국 은성무공훈장 수여 받았다.
첨부파일 20200923_134344.png [644877 byte]



페이지 맨 위로 이동
비밀번호 확인
기본정보
비밀번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