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영역

e-현충시설 국민지킴이

국가보훈처는 국내외 주요 독립운동 또는 국가수호 관련 사적지 발굴과 관리를 통해 국민 애국심 선양과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 내고장에서 또는 여행 중 독립호국과 관련된 주요시설임에도 관리되지 않거나 관리가 부실한 곳을 발견하시는 경우에는 사진과 함께 의견을 보내주시면, 현충시설의 지정(검토) 및 사적지로 소중히 관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현충시설 활용 우수사례
  • 관리실태 신고 및 사적지 발굴

관련사이트

내고장 현충시설을 주민, 학생 등이 참여하여 대국민 보훈문화 확산의 장소로 활용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곳입니다.(예시:음악회, 관광코스, 이벤트행사, 홍보활동 등)
기본정보
이름 관리자
시설명 (경남서부)3월 이달의 우리지역 현충시설, 기미독립만세 기념탑
소재지 경남 거창군 가조면 장기리 1197-1
사례
경남서부보훈지청은 ‘3월, 이달의 현충시설’로 거창 가조면에 위치한 기미독립만세 기념탑을 선정했다. 이 탑은 거창지역 3·1운동에 참여한 애국 선열을 기리기 위해 건립됐다. 1919년 3월22일 가조·가북 주민 3000여명이 장기리 만학정 앞에서 독립만세운동을 벌여 일본헌병들에 의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. 이러한 거창지역 기미년 독립만세운동을 기리고 그 숭고한 애국정신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1983년 3월 22일 기념탑을 건립했다. 경남서부보훈지청은 5일부터 이달의 현충시설로 선정된 기미독립만세 기념탑과 관한 퀴즈이벤트를 경남서부보훈지청 페이스북에서 진행 할 예정이다
첨부파일 3월 이달의 현충시설.JPG [35009 byte]



페이지 맨 위로 이동
비밀번호 확인
기본정보
비밀번호